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젝시 믹스 상장은 따로 할 수 있을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하이브 계약체결 주식, 상장, 비트코인, 트렌드 동향 d2c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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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각종 재화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기업이 인수·합병(M&A)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각종 투자사로부터 자금을 수혈받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활발한 M&A를 펼치며 외연을 넓혀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거래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급증하며 D2C 시장도 크게 팽창하는 모양새다.

최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 전환사채(CB)를 인수하기 위해 설립된 레이크우드 제2호 조합에 100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하이브는 4000억원 규모 CB를 발행하며 자사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인수자를 찾았는데, 그중 하나로 브랜드엑스를 선택한 것이다. D2C 대표 기업으로 꼽히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7년 8월 설립돼 소셜미디어 기반 마케팅을 바탕으로 사세를 확장해왔다. 20·30대 여성에게 인기 있는 애슬레저(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믹스투믹스, 위생 습관 브랜드 휘아 등을 운영한다. 하이브와도 CB 거래에 앞서 인기 캐릭터 BT21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흥미로운 콘텐츠와 전자상거래(이커머스)를 결합하는 '미디어커머스' 역량이 이 회사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대표적인 예가 젝시믹스다. 자사 레깅스 착용 후 몸매가 보정되는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퍼지게 하는 전략 등을 활용해 인기를 끌며 2020년 안다르를 제치고 레깅스 시장 1위로 올라섰다. 어떤 시장으로 진출하든 온라인 홍보, 고객 관리 역량을 활용해 인지도를 키울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말 네일 제품 제조·판매사 젤라또랩을 인수한 이래 다양한 M&A 전개를 검토 중이다. 최근엔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을 보유한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인수 입찰 참여를 검토했다가 최종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 기사 일부 발췌. 

 

브랜드엑스 코퍼레이션이라는 기업이 있는데 브랜드 라인이. 

젝시믹스 - 레깅스, 여성 스포츠 에슬레져룩. 여기는 약간 요가, 운동복의 성향이 더 짙은 것 같다. 기능성 일반룩 라인도 만드려는 듯. 코스메틱도 있고 제품군이 다양하다. 남성라인을 키우려는지 이준호를 현재 모델로 하고 있다. 새로운 라인 만들때마다 광고모델 기용을 잘하는 듯. 

믹스투믹스 - 스트리트웨어 / 라는데 스트리트웨어라기보다 Z세대 에슬레져룩 ST 인 것 같다. 모델들은 외국모델을 차용. 

휘아 - 위생습관 브랜드 라는데 코스메틱보다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제품군을 만드려는듯. 

 

지금 눈여겨 보고 있는건 하이브와의 CB 거래 - BT21 라이선스 계약 (IP) 체결했다고 함. 

그럼 이제 방탄소년단 관련된 제품군들이 나오겠고, 글로벌로 또 팔리겠지? 

 

하이브+ 브랜드코퍼레이션 이면 브랜드 코퍼레이션은 코스닥 상장을 안하나 싶었는데 이미 상장이 되어 있구만. 지금 주가 엄청 낮아보이는데 이거 젝시믹스도 그렇고 이렇게 앞날이 창창한데 주식 저평가로 보여진다. 그냥 흐름을 보면 그렇다는 것임.. 

 

예전에는 B2C 라는 표현을 썼는데. 이제는 D2C 라고 하나보네.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각종 재화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원기사는 이쪽. 

 

몸집 키우는 D2C기업…M&A시장 큰손으로

젝시믹스 운영 `브랜드엑스` 하이브 CB인수에 100억 출자 널디·메디큐브 운영 `에이피알` 화장품 ODM 업체 인수하고 VC·사모펀드 속속 투자유치 유통업체 안거치고 소비자 직판 美 D2C시장만 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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